LS산전, 설 앞두고 협력회사 납품 대금 조기 지급
LS산전, 설 앞두고 협력회사 납품 대금 조기 지급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0.01.2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납품 대금 390억원, 정기 지급일보다 6일 앞당겨 연휴 전 조기 집행
어려운 경영 환경 속 협력 회사 명절 자금 부담에 도움 되고자 추진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LS산전이 납품 대금 조기 지급을 통해 명절 전 어려운 자금 사정에 고심하는 중소 협력회사 지원에 나섰다.

LS산전은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회사의 자금 부담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약 390억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1월 20일 밝혔다.

이번에 조기 지급되는 대금은 오는 1월 28일 정산분으로 이를 6일 앞당겨 설 연휴 전인 1월 22일에 지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LS산전은 원자재 대금 결제나 상여금 지급 등 자금 수요가 일시적으로 집중되는 명절 연휴에 즈음해 대금을 미리 지급, 중소 협력회사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LS산전 관계자는 “이번 물품대금 조기 집행은 ‘함께 하여 더 큰 가치를’ 창출한다는 LS그룹 경영철학 LSpartnership(LS파트너십)을 실천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LS산전과 협력회사가 바람직한 동반성장의 틀 안에서 ‘윈윈’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S산전은 평소 협력회사를 제 2의 사업장으로 인식하고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설·추석 등 명절에 앞서 자금을 조기 집행하는 한편 1억원 이하 대금에 대해선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는 등 협력회사의 자금난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LS산전은 지난 2013년 업계 최초로 상생결제시스템을 도입해 대금회수율 개선을 통한 협력회사의 경영안정화를 지속 지원하고 있으며, 중소 하도급업체를 비롯한 거래기업에 대금을 신속하게 결제해 자금 유동성 확보를 돕는 등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