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 주변 지역 학생 대상 해외 문화탐방 지원
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 주변 지역 학생 대상 해외 문화탐방 지원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0.01.2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7~15일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진행
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는 발전소 인근 지역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해외탐방(대만, 싱가포르)을 지원했다.
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는 발전소 인근 지역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해외탐방(대만, 싱가포르)을 지원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신선)는 지난 1월 7일부터 15일까지 발전소 주변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해외 문화탐방 프로그램 ‘지역우수학생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젝트: 글로벌 리더가 되어 세계로! 미래로!’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월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가 시행한 2019년도 사업자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발전소 주변 지역 글로벌 인재육성과 학생들의 외국어 역량 향상의 목적으로 기획됐다.

고리원자력본부는 부산 주변지역 소재한 부산장안고등학교와 장안제일고등학교 재학생 중 사회적 배려자 및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 등 100명을 선발해 2차에 걸쳐 대만 및 싱가포르 해외탐방을 지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만국립대, 싱가포르국립대 등 현지 명문대학을 탐방하고, 재학생과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서의 꿈을 키웠다.

이와 함께 다양한 명소를 방문해 현지 문화를 체험하며, 국제적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이신선 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장은 “고리원자력본부는 지역의 인재가 세계 속에서 빛날 수 있도록 다양한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준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