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국민소통 모니터단 성과 공유
서부발전, 국민소통 모니터단 성과 공유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0.01.0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국민 소통 활성화··· 우수 제안사항 즉시 반영
한국서부발전 온라인 국민소통 모니터단 우수 단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서부발전 온라인 국민소통 모니터단 우수 단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1월 9일 지난해 말 4주간 운영한 온라인 국민소통 모니터단의 운영 성과를 공유했다. 이어 우수 활동단원 5명에 대해 시상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국민 40명으로 구성된 온라인 국민소통 모니터단은 국민의 시각에서 필요를 반영하기 위해 운영됐다.

온라인 국민소통 모니터단은 경영공시를 포함한 서부발전의 정보공개 콘텐츠와 SNS 등의 뉴미디어 활동을 직접 체험했다. 또한 각 분야별 장·단점과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설문조사 및 보고서 작성을 통해 환류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모니터단원들은 4주간 활동하면서 국민제안방식의 편리성 제고를 위한 개선방안, 친근한 기업 이미지 형성을 위한 뉴미디어 활용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개선 포인트를 제안했다. 아울러 서부발전이 이 같은 소통채널 활성화 노력을 계속 유지해 나가길 희망했다.

우수상을 받은 안찬호 단원은 “4주라는 짧은 기간 동안이었지만 서부발전의 대국민 소통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공식 모니터단 활동은 끝나지만 이후에도 꾸준히 서부발전에 관심을 갖고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모니터단의 우수 제안사항을 정보공개 및 온라인 홍보채널 운영에 즉시 반영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소통활동을 지속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