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진주향토시민학교에 후원금 전달
남동발전, 진주향토시민학교에 후원금 전달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12.2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부터 정기적으로 후원
강창원 한국남동발전 동반성장처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진주향토시민학교에 후원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창원 한국남동발전 동반성장처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진주향토시민학교에 후원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12월 23일 진주 본사에서 ‘진주향토시민학교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강창원 남동발전 동반성장처장, 김민창 진주향토시민학교 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1986년 개교한 진주향토시민학교는 경상남도교육청에 등록된 평생교육시설이다. 가정형편이 어려워 교육의 기회를 얻지 못한 소외계층, 배움의 시기를 놓친 만학도, 새터민 등을 대상으로 중·고등학교 검정고시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하지만 지방재정법 개정으로 학력 미인가 시설에 대한 보조금 지원이 중단되면서 폐교 위기에 처했다.

교육 기부를 위해 노력해 온 남동발전은 폐교 위기의 야학시설인 진주향토시민학교를 살리기 위해 2015년부터 정기적인 후원을 약속하고 매년 5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남동발전 후원 이후 진주향토시민학교는 2016년 고졸 검정고시 최고령 합격자, 2018년 최고령 대학원 졸업생 등 최근 4년간 82명의 검정고시 합격자를 배출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본사 및 사업소 주변지역을 대상으로 ▲KOEN 드림키움 프로젝트 ▲장학사업 및 교육지원사업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신바람에너지스쿨 등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교육 소외계층 교육기회 제공 등 지역별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