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국산화·기술개발 공로 인정받아
동서발전, 국산화·기술개발 공로 인정받아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12.2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공동투자 기술개발 공로 감사패 수상
강용주 한국동서발전 동반성장센터장(왼쪽)이 감사패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용주 한국동서발전 동반성장센터장(왼쪽)이 감사패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이 민·관 공동협력 국산화 및 기술개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동서발전은 12월 20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순철)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동서발전은 2011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민관공동투자 R&D 사업에 참여해 지속적인 투자를 시행했다. 또한 발전설비 국산화 및 중소기업 기술개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총 54건의 과제를 수행하고 207억원 규모의 개발제품 구매를 추진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민관공동 R&D 개발을 위한 투자는 발전설비 국산화와 중소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반드시 선행돼야 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 투자와 기술개발이 활발히 이뤄지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은 지난 6월부터 15개 중소기업 현장을 찾아 의견을 청취하고 조치사항에 대한 종합점검 회의를 시행하는 등 중소기업과 소통협력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18년도 동반성장평가에선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공공기관 중 최다(총 8회) 획득을 달성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