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공기업 우수협력기업]터보링크
[발전공기업 우수협력기업]터보링크
  • EPJ
  • 승인 2019.12.0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베어링 메이커 도약 다짐
고품질 유체윤활베어링 제품 구축
터보링크 주요 제품
터보링크 주요 제품

[일렉트릭파워]터보링크(대표 하현천)는 고속·고하중 회전기계에 사용되는 유체윤활베어링을 설계·제작하는 회사다. 6만5,000RPM급 초고속 회전기계부터 축 하중 수백톤에 이르는 고하중 회전기계에 적용되는 고품질 유체윤활베어링 제품군을 구축하고 있다.

터보링크는 고객의 다양한 기술 요건과 운전 환경을 만족시키기 위해 지속해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터보링크의 저널&스러스트 컴바인드 베어링은 고속 터보 회전기기용으로 개발됐다. 탄성 로터(rotor)가 장착된 고속 회전기계에는 회전축계 안정성 및 동특성을 만족시키기 위해 주로 4~5패드형 틸팅 패드 저널 베어링이 사용된다.

틸팅 패드를 사용하는 경우 자가 윤활방식을 사용하면 베어링 패드의 온도를 낮출 수 있다.

이외에도 터보링크의 틸팅 패드 저널 베어링은 각 회전기기의 요구 조건을 충분히 만족시킬만한 기계적 특성을 갖고 있다.

터보링크는 설계 기술을 통해 다양한 패드 피벗(Pad Pivot) 종류를 개발하고 정밀 정렬 성능, 유체 정압 재킹, 이중 틸팅과 전기 절연 기능이 있는 틸팅 패드 저널 베어링을 제공한다.

또한 강성 및 감쇠 계수뿐만 아니라 하중지지 능력, 최소 유막 두께, 최대 베어링 메탈 온도 등의 베어링 특성을 평가해 회전기기에 최적화된 베어링을 설계하고 있다.

터보링크는 ▲국산화가 시급히 요구되는 수입 베어링의 설계·제작 국산화 ▲메탈온도 저감, 불안정 진동 해소 등 기존 베어링 성능 개선 ▲신제품 개발용 베어링 국산화 개발을 단기목표로 수립했다.

또한 ▲일본, 미국, 중국, 유럽 등 해외시장 개척 ▲터보기계 핵심부품 설계·개량·보수사업 ▲증기터빈·가스터빈 등 발전설비 핵심부품 개량 사업을 장기목표로 설정하고 세계 최고 기술을 보유한 베어링 메이커로 도약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