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공기업 우수협력기업]비젼테크
[발전공기업 우수협력기업]비젼테크
  • EPJ
  • 승인 2019.12.0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고효율 LED 조명 공급
누설전류제한 기술 등 개발
비젼테크 LED 등기구 대표제품. (왼쪽부터)LED 투광등, LED 터널등, LED 방폭등, LED 보안등
비젼테크 LED 등기구 대표제품. (왼쪽부터)LED 투광등, LED 터널등, LED 방폭등, LED 보안등

[일렉트릭파워]비젼테크(대표 김채원)는 친환경 고효율 LED 조명을 생산·공급하는 녹색전문기업이다. 주생산품은 LED 실내등, LED 가로등이다.

2009년 창업 이후 ▲신제품 인증(NEP) ▲성능 인증 ▲조달우수제품 인증을 비롯해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상했다.

비젼테크는 LED 부문 최초로 녹색기술 인증과 녹색전문기업 인증을 받았다. 또한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서 장애인들의 안정된 일자리 창출과 사회통합 기반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비젼테크는 철저한 품질관리와 기술 인증,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LED 평판조명등 전국조달 1위를 달성했다. 이어 최고의 품질 유지를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앞서 비젼테크는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인가를 받았다. 기존 제품의 성능을 개선하고 신제품 개발을 위해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그 결과 자체기술 뿐만 아니라 학·연과의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그라파이트 페이퍼 방열 기술, 누설전류제한 기술 등을 개발했다.

비젼테크의 그라파이트 페이퍼 방열 기술은 기존 알루미늄 방열장치 대비 동등이상의 방열 성능을 갖고 있다. 이 기술은 경량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방열 성능 향상을 통해 광속유지율과 제품수명 연장을 높이는 효과도 있다.

비젼테크의 누설전류제한 기술도 주목할 만하다. 이 기술은 누전차단기 고장, 습기·누수·침수 등의 환경에 의한 누설전류 발생시 이를 제한해 감전사고를 방지하고 전기제품은 지속해서 작동이 가능한 세계 유일의 기술이다.

이 기술은 전기적 단락을 원천적으로 방지해 전기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하고 감전으로 인한 인명보호 효과가 우수한 기술이다.

비젼테크 관계자는 “국내 우수기업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 최고 신기술 기업을 목표로 혁신적 기술개발, 해외시장 개척, 해외수출 기반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