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10개 창업기업 발굴·육성
동서발전, 10개 창업기업 발굴·육성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11.2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스타트업 프로그램 성과보고회 개최
김봉빈 한국동서발전 건설처장(앞줄 오른쪽에서 여섯번째)이 프로그램 참여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봉빈 한국동서발전 건설처장(앞줄 오른쪽에서 여섯번째)이 프로그램 참여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1월 28일 울산글로벌스타트업허브에서 EWP 글로벌 스타트업 프로그램 2기에 참여한 기업 10개사의 프로그램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EWP 글로벌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창업 1년 이내 우수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돕는 스타트업 지원 사업이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 EWP 글로벌 스타트업 2기에 참여한 10개 기업은 글로벌 스타트업 아카데미를 수료하고 총 17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하는 등의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프로그램 참여기업 중 하나인 에스앤엘엔터프라이즈(대표이사 김교완)는 초기 창업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진출에 대한 기업의 노력과 집중 지원이 더해졌다. 그 결과 한국무역협회로부터 ‘2019년 수출 100만불 수출탑 수상’이 확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현재 창업·벤처기업 육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앞으로도 울산테크노파크와 함께 적극적으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