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교육원, 한전산업개발과 업무협약 체결
발전교육원, 한전산업개발과 업무협약 체결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11.2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산업 교육분야 협력 다짐
이충호 한국발전교육원장(왼쪽)과 송관식 한전산업개발 발전본부장(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충호 한국발전교육원장(왼쪽)과 송관식 한전산업개발 발전본부장(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발전교육원(원장 이충호)은 11월 26일 발전교육원 태안 본원에서 한전산업개발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발전산업 교육분야 협력과 온라인 콘텐츠 보급 및 개발 협력을 목적으로 추진했다.

이번 협약은 ▲발전기술 분야 온라인 콘텐츠 개발 ▲온라인 교육과정 위탁 협력 ▲발전운전 및 정비전문가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협력 ▲기술 분야 콘텐츠 개발 및 운영에 대한 교수·전문가 인적교류 강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송관식 한전산업개발 발전본부장은 “발전분야 교육(온라인) 콘텐츠 개발 및 위탁교육을 통한 상호협력으로 자사 직원의 발전설비 운전 및 정비분야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교육 기반을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충호 발전교육원장도 “정비전문가 인재 육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온라인 콘텐츠 개발 지원을 통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협업체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발전교육원은 한전산업개발과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발전설비 신뢰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