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설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는 나라
자연 설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는 나라
  • 신선경 기자
  • 승인 2009.02.1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식이 있는 공간]일본

일본 스키장의 특징은 우선 우리나라와 가깝다는 점이다. 가장 먼 북해도라도 3시간을 넘지 않는 비행시간으로 도착하는 첫날부터 스키를 즐길 수 있다.
자료제공_하나투어(www.hanatour.com, TEL 1577-1233)

일본의 많은 스키장에서는 우리나라와 같은 인공눈이 아닌 풍부한 적설량 덕분에 자연설을 즐길 수 있다.

상대적으로 수분이 적고 가벼워 가루 같다는 의미에서 파우더라고 불리는 일본스키장의 설질은 여러 가지로 스키어들을 즐겁게 한다. 확실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고, 넘어져도 쉽게 다치지 않아 안심하고 탈 수 있다.

스키장 수만도 한국의 약 60배에 달한다. 발 디딜 틈 없는 슬로프와 장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리프트로 인해 불편함이 많은 한국스키장에 비해 오랫동안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도 없고, 활강 도중에 다른 사람과 부딪힐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공간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일본이다.

일본스키하면 빼놓을 수 없는 매력, 바로 온천이다. 유명한 스키장 부근에는 대부분 온천이 있다. 오전과 오후 스키와 보드를 즐기고 숙소로 돌아와 편안하고 느긋하게 즐기는 온천은 몸의 피로를 말끔히 풀어주고 상쾌함을 느끼게 해준다. 노천온천탕이 있는 곳이라면 온천욕과 함께 주위 풍경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일본 스키만의 특별한 매력이라 하겠다.


미야기 자오 스키장
미야기 자오                                                                       

가격적인 면에서 가장 주목할 지역은 미야기 자오 지역이다. 차가운 안개가 바람에 날려 나무에 붙어 얼음으로 변한 수빙(樹氷)은 겨울 자오를 대표한다. 넓은 지역에 걸쳐 수많은 수빙이 펼쳐져 있는 모습을 감상하며 스키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자오만의 장점이다.

특히 스미카와 스노우 파크에서는 수빙만을 감상하는 2시간 코스의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표고 1,100m에 위치한 미야기 자오 고원호텔은 입지의 특성상 주변 경관이 매우 뛰어나다. 일출과 일몰은 물론 산 아래로 펼쳐진 풍경을 마치 전망대에서 바라보듯 볼 수 있다. 전일정 리프트 및 각종장비세트 렌탈 무료이용권을 제공한다.


아오모리 슬로프
아름다운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아오모리

지리적으로도 기후적으로도 고립된 오래된 역사를 지닌 아오모리현은 다른 지방과는 또 다른 다양한 모습의 고유의 전통을 소중히 보호하고 있다.

자연이 만들어낸 웅대함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세계제일의 너도밤나무의 원생림이며 세계최장의 해저터널(세이칸 터널 53.85Km)이 세계최장 벚꽃 가로수 길과 일본 제일의 유채밭(200ha)를 가지고 있다.

이 현의 수도는 아오모리시로 도쿄로부터 약 700Km 북방, 뉴욕, 로마, 마드리드와 같은 위도 41° N상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의 여름은 일본 남쪽지방에 비해 여름은 짧으나 겨울은 흰 눈이 아주 매혹적이다. 수도인 도쿄에서 겨우 1시간의 비행으로 아오모리의 지방을 방문할 수 있으며 오랜 옛날에 소멸해 버렸다는 진정한 일본 풍경의 참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흔히 알려져 있는 파우더 스노우와는 다르게 아오모리의 설질은 아스피린 스노우라고 불린다. 파우더보다 더 수분이 적어 가볍고 손위 쥐어도 쉽게 뭉쳐지지 않아 알갱이 같다는 의미에서 이렇게 불린다.

가장 주목할 곳은 앗피 고원이다. 앗피 고원 리조트는 일본의 1,000여 곳 스키장 가운데에서도 명품급으로 꼽힌다. ‘Feel the world class!’라는 문구에 걸맞게 슬로프는 표준 스키장의 2배(총코스거리 45.1km), 2,000m 이상의 코스 12개(21코스 평균거리 2,100m)의 압도적인 스케일과 최고의 설질과 철저한 코스정비로 설면에서 전해지는 스트레스가 적어 장시간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와 함께 이지파우더 코스, 비압설 코스, 스노우 파크, 스키전용코스 등 다양한 코스가 마련돼 있다.

4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온천시설 앗피 온천 파티오에서 온천욕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아오모리 상품은 나이트 이용권 및 장비 렌탈 할인권을 제공한다.

Tip. 스미카와 스노우 파크
◇규모 : 9개코스/리프트3기(최대경사 35도) 
◇슬로프구성 : 초급40%, 중급40%, 고급20% 
◇최장활주거리 : 3,000m 
◇나이트 : 없음 
◇숙소~스키장 : 버스로 약 30분 
◇보드 : 전 코스 가능 
◇특징 : 풍부한 적설량을 자랑하며, 텔레인 파크에는 20여 개의 아이템이 있어 보더들에게 인기 있는 스키장. 수빙사이를 활주하는 5km의 롱코스, 설상차를 타고 이동하는 수빙감상투어

Tip.앗피고원 스키장
(추천대상) 명품리조트 / 폭넓은 슬로프
◇규모 : 21코스/리프트16기/곤도라 2기 
◇슬로프구성 : 초급40%, 중급40%, 고급20% 
◇최장활주거리 : 5,500m
◇나이트 : 16:00~20:00(12/20~03/28) 
◇숙소~스키장 : 도보로 이동
◇보드 : 전코스 가능 
◇특징 : 뭉쳐지지 않는 아스피린 스노우! 일본 전국의 1,000여 곳 스키장 가운데서도 명품급 리조트로 손꼽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