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KOEN 안전 멘토링 서비스’ 시행
남동발전, ‘KOEN 안전 멘토링 서비스’ 시행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11.2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중소기업 대상으로 안전한 일터 조성 지원
한국남동발전은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안전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했다.
한국남동발전은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안전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11월 19일 남강권역 중소기업 협의회 2개사와 ‘KOEN 안전 멘토링 서비스’를 시행했다. 이는 협력중소기업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KOEN 안전 멘토링 서비스는 기술·재정적 능력이 취약한 산업재해보상가입 50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안전진단 및 안전시설 개선, 안전관리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제도다.

남동발전은 10월 7일 협력중소기업 사업장을 방문해 안전진단을 시행했다. 이후 진단 결과에 따라 사업장 내 불안전한 시설을 개선하고 안전용품과 산업안전보건법 관련 책자를 지원했다.

또한 협력중소기업 직원들의 건의 및 애로사항을 수렴해 안전관리시스템 구축과 기술 지원을 시행할 계획이다.

남동발전은 이번 KOEN 안전 멘토링 서비스를 통해 협력중소기업 사업장을 개선하고 안전한 작업현장을 조성했다. 2020년부터는 사외 홈페이지에서 희망 사업장을 신청 받아 안전 멘토링 서비스를 지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