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협력사와 위험성 평가 우수사례 공유
동서발전, 협력사와 위험성 평가 우수사례 공유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11.1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험성 평가 경진대회 개최
안전한 직장문화 구현 다짐
위험성 평가 경진대회 참석자들이 우수사례, 주요활동 성과 등을 공유하고 있다.
위험성 평가 경진대회 참석자들이 우수사례, 주요활동 성과 등을 공유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1월 19일 당진화력본부에서 협력사 직원들과 함께 위험성 평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또한 위험성 평가 우수사례, 주요활동 성과 등을 공유했다.

위험성 평가 경진대회는 동서발전이 전 사업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함께! 안전문화제!’ 일환으로 마련됐다.

‘다함께! 안전문화제!’는 동서발전 본사와 전 사업소에서 안전문화 공감대 형성, 안전한 일터 구현을 위해 11월 한 달간 진행되고 있는 행사다.

위험성 평가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사업주가 스스로 사업장 위험요인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고 이를 평가해 관리·개선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지원하기 위한 모든 활동을 말한다.

위험성 평가는 유해·위험요인을 사전에 찾아내 위험정도를 추정하고 위험성 크기에 따라 대책을 세워 사고를 예방하는 게 주목적이다. 동서발전은 안전보건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전 사업소에서 위험성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위험성 평가 경진대회는 사업소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이 위험성 평가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심사위원은 관련분야 교수, 안전보건공단, 대한산업안전협회 소속 외부위원과 내부위원으로 구성해 평가 공정성을 높였다.

대회에는 동서발전 뿐만 아니라 협력사인 한전KPS, 금화PSC, 한전산업개발, 일진파워, HPS, 수산인더스트리, 수산ENS, 세방이 참가해 위험성 평가에 따른 대책 실행력을 높였다.

동서발전은 이날 ▲차단기 운영 최적화를 통한 안전사고 제로화 ▲아크프로텍터 설치를 통한 안전사고 예방 ▲보일러 화학세정 공정관리 등을 발표했다. 협력사는 ▲개구부 제거 ▲비계설치 구간을 편의시설로 변경 ▲유연탄 하역작업 공정 개선 등에 대해 발표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위험성 평가 우수사례를 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안정적인 발전소 운영을 위해 공유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안전문제를 다양한 방법으로 개선하고 근로자가 믿고 일할 수 있는 안전한 직장 문화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