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
동서발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11.1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경영시스템·기술력 등 인정받아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한국동서발전 임직원들이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을 기념하고 있다.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한국동서발전 임직원들이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을 기념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1월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날 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행사다. 산업현장 품질경영을 통한 혁신활동으로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개인과 우수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서발전은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평가에서 품질경영시스템과 기술력, 품질관리기법의 지속적 개선 노력 등을 인정받았다. 이어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10회째 선정됐다.

동서발전은 지난 8월 제45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품질분임조 부문 시상에서 13개 품질분임조가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동서발전은 ‘혁신의 동서’라는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품질분임조, 가치제안활동 등 소집단 혁신활동과 현장 개선활동을 지속했다. 또한 안정적 설비 운영과 원가 절감을 달성하는 성과지향형 혁신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도쿄 게이오플라자에서 열린 국제품질분임조 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둬 국제적으로도 품질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내년 다카대회에도 출전해 품질경영 우수사례와 개선 노하우를 전 세계에 전파할 계획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우수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신사업 개발 및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중소기업 지원, 일자리 창출 등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앞으로도 본업인 발전산업 경쟁력을 강화해 고품질 전기 생산과 안정적 설비운영을 통한 신뢰중심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