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푸른등대 장학금 5,000만원 지급
남부발전, 푸른등대 장학금 5,000만원 지급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11.1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역 장학생 50명 선발··· 생활비 지원
신정식 한국남부발전 사장과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이 장학증서 수여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뒷줄 오른쪽에서 네번째)과 이정우 장학재단 이사장(뒷줄 왼쪽에서 세번째)이 장학증서 수여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은 11월 12일 부산발전본부에서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과 ‘2019년 푸른등대 한국남부발전 기부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푸른등대 장학금은 대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생활비, 등록금 등을 지원하는 장학재단 프로그램이다. 남부발전은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하고 지역인재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6월 5,000만원을 장학재단에 기탁한 바 있다.

기탁된 장학금은 장학재단을 통해 선발된 부산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3·4학년 대학생 50명에게 생활비로 전달됐다.

남부발전은 매년 연말 직원들이 모은 성금으로 지역 청소년과 대학생들의 교육환경 향상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금액만 해도 약 6억5,000만원에 이른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장학금을 발판으로 삼아 대학생들이 목표한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지역을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서 지역인재 교육환경 개선, 취업기회 확대 등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정우 장학재단 이사장도 “지역인재 성장과 발전을 위한 남부발전의 소중한 나눔에 감사하다”며 장학생들이 역량 있는 인재, 베품을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