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카본 마일리지 시스템 오픈
서부발전, 카본 마일리지 시스템 오픈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11.0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탄소 활동으로 국가 온실가스 감축 기여
한국서부발전 직원들이 WP 카본 마일리지제도에 가입하고 있는 모습
한국서부발전 직원들이 WP 카본 마일리지제도에 가입하고 있는 모습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11월 4일 사내포털에 ‘WP 카본 마일리지 시스템’을 오픈했다. 이어 전 직원이 참여하는 생활 속 저탄소 실천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WP 카본 마일리지제도는 서부발전 직원과 직원 가족의 저탄소 실천에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제도다. 올해 3월 사내에 운영기준을 도입하고 저탄소 실천에 관한 자체 홍보물을 제작·배포하는 등 적극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본 제도는 환경부와 지자체가 시행하는 탄소포인트제도에 참여한 직원에게 WP 카본 마일리지를 부여해 정부의 온실가스 감축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관련 정책에 대한 홍보와 제도 활성화 등에 기여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서부발전은 본 제도를 통해 정부 및 회사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탄소포인트제도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기본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또한 주택 에너지 절감실적과 고효율 가전제품 및 친환경차 구입실적 등에 따라서도 마일리지를 부여해 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스마트한 녹색소비를 유도할 방침이다.

적립된 WP 카본 마일리지는 상품권으로 교환하거나 저탄소 농산물 구입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직원의 자발적 의사에 따라 기부된 마일리지로 적립된 기금은 산림조성 등 탄소상쇄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본 제도는 지난 8월 시행된 시니어 온실가스 감축 서포터즈 양성사업과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활동 홍보 사업에 연계돼 추진된 바 있다. 향후에는 기후변화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기후적응 바우처로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와 연계된 활동에 지속해서 활용할 계획이다.

서부발전은 앞으로도 WP 카본 마일리지제도에 직원 및 직원 가족의 참여는 물론 지역사회가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저탄소활동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 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