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절약한 에너지 모아 태양광 드려요”
동서발전 “절약한 에너지 모아 태양광 드려요”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10.2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자씨 공동생활가정에 제1호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오른쪽에서 네번째) 등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오른쪽에서 네번째) 등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0월 22일 울산 북구에 있는 겨자씨 공동생활가정에서 제1호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고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는 ‘EWP에너지1004 프로젝트’에 따라 이뤄졌다.

EWP에너지1004 프로젝트는 일반 시민들의 생활 속 에너지 절약활동을 담은 게시물 1,004장이 모이면 동서발전이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역사회에 기증하는 행동기부 캠페인이다.

제1호 수혜 대상자로 겨자씨 공동생활가정이 선정됐다. 이번에 동서발전이 지원한 태양광 설비는 4.8kW 용량이다. 매월 6만9,000원 가량의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을 비롯해 에너지절약 행동기부에 직접 참여한 시민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EWP에너지1004 프로젝트의 첫 번째 태양광 기증을 축하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태양광 지원으로 공동생활가정 내 아이들의 생활이 조금 더 행복해지기를 바란다”며 “오늘 제1호 태양광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에 에너지절약 행동기부 문화를 확산해 2호, 3호 태양광을 꾸준히 기증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 4월부터 치매 노인의 사회적 자립 지원을 위해 ‘주문을 잊은 카페’를 매달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름철 차상위계층 대상 에너지바우처 후원, 청각장애인의 사회적·경제적 자립을 위한 캘리그라피·도자기 체험교육 지원 등 사회적 약자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지속해서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