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 지속가능경영활동 담은 ‘기업시민보고서’ 발간
포스코에너지, 지속가능경영활동 담은 ‘기업시민보고서’ 발간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9.10.0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이래 7년 연속 발간… 성과·계획 함께 수록
포스코에너지는 지난해 경영활동 성과를 담은 '2018 기업시민보고서'를 발간했다.
포스코에너지는 지난해 경영활동 성과를 담은 '2018 기업시민보고서'를 발간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포스코에너지가 지난해 경영활동 성과를 담은 ‘2018 기업시민보고서’를 발간했다.

포스코에너지는 2012년 민간발전사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펴낸 이후 경제·사회·환경 측면의 지속경영 성과를 소개하기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는 그룹 경영이념에 맞춰 기업시민보고서(Corporate Citizenship Report)로 명칭을 변경해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포스코에너지 2018 기업시민보고서는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이란 포스코 그룹의 경영이념 체계에 맞춰 제작됐다. Business와 Society·People로 구분해 ▲에너지사업 재편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헌활동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내용이 담겨있다.

이와 함께 사업에 특성에 맞춰 환경을 고려해 추진하고 있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UN 홈페이지에 우수 사회공헌활동으로 등재된 에너지드림 사업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과 지역사회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지역주민을 위한 탁구 재능봉사 활동도 소개돼 있다.

특히 올해에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한 표지 디자인을 적용하고 지난 50년간의 주요 연혁을 보고서에 담았다.

포스코에너지 관계자는 “포스코에너지 2018 기업시민보고서는 UN SDGs(지속가능 발전목표)와 UN 글로벌콤팩트 이행현황도 포함하고 있다”며 “콘텐츠 신뢰도 확보를 위해 국제표준에 따라 대내외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주요이슈 10개를 선정했으며 관련 성과와 계획은 독립된 전문기관의 검증을 거쳤다”고 밝혔다.

국문과 영문으로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포스코에너지 홈페이지(www.poscoenergy.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