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온라인 채널서 에너지정보 효과적 전달
에너지공단, 온라인 채널서 에너지정보 효과적 전달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9.10.0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에코어워드 2019’ 에너지분야 대상 수상
정성문 한국에너지공단 홍보실 부장(오른쪽 두 번째)이 ‘인터넷 에코어워드 2019’에서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성문 한국에너지공단 홍보실 부장(오른쪽 두 번째)이 ‘인터넷 에코어워드 2019’에서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한국에너지공단이 에너지 관련 정보를 양방향 소통의 맞춤형 콘텐츠로 제공해 온라인 채널 우수 운영기관에 선정됐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10월 2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인터넷 에코어워드 2019’에서 공공서비스 혁신부문 에너지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인터넷 에코어워드는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개발·보급과 인터넷을 통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개인·기업·단체에 시상하는 행사다.

에너지공단은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http://blog.energy.or.kr)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oreaenergy)을 통해 에너지효율·에너지절약 콘텐츠를 독창적으로 제공 중이다.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에너지절약은 물론 에너지효율·신재생에너지·에너지복지 등 에너지분야 전반에 걸친 내용과 일상적인 콘텐츠를 적절히 배치해 사용자에게 재미와 정보를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진희 에너지공단 홍보실장은 “최근 에너지효율·신재생에너지 등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새로운 에너지정책·제도 내용을 일반국민 눈높이에서 쉽고 간결하게 전달하기 위한 콘텐츠 발굴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 에너지복지에 대한 홍보도 강화해 사회적 역할에 기여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