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8년 연속 품질만족지수 1위 선정
한전KPS, 8년 연속 품질만족지수 1위 선정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9.10.0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설비 정비부문 서비스 최고… 엔지니어링 기업 변모 시동
강동훈 한전KPS 원전사업본부장(왼쪽)이 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인증패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동훈 한전KPS 원전사업본부장(왼쪽)이 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인증패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한전KPS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8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공기업 가운데 이 같은 성과를 낸 곳은 한전KPS가 처음이다.

한전KPS(사장 김범년)는 10월 2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 주최로 열린 한국품질만족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발전설비 정비서비스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돼 인증패를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와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국내 대표 품질측정 모델이다.

한전KPS는 기존 발전설비 정비부문에서 발전플랜트 운영·시공사업으로 사업포트폴리오는 넓혀가고 있다.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비롯해 지역인재 채용 확대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며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실현에 적극 나서고 있다.

김범년 한전KPS 사장은 “지난 35년간 전력공급 안정화에 기여함으로써 국가 산업경쟁력 향상을 뒷받침했다”며 “현재 발전설비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전문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성능개선, 원전해체사업 등 연관 사업을 강화하고 신성장사업 비중을 확대하는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