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인천지방경찰청과 ‘여성 안전점검원 범죄예방 업무협약’ 체결
삼천리, 인천지방경찰청과 ‘여성 안전점검원 범죄예방 업무협약’ 체결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9.10.0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가스 안전점검원 통한 범죄 모니터링 및 치안 취약지역 발굴에 협력
삼천리는 9월 27일, 인천지방경찰청 및 인천도시가스와 함께 ‘지역공동체 범죄예방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삼천리는 9월 27일, 인천지방경찰청 및 인천도시가스와 함께 ‘지역공동체 범죄예방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가 9월 27일, 인천광역시 남동구에 위치한 인천지방경찰청에서 인천지방경찰청 및 인천도시가스와 함께 ‘지역공동체 범죄예방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도시가스 안전점검 업무를 수행하는 여성 안전점검원이 범죄에 대한 걱정없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만들고, 주거 밀집지역을 방문·점검하는 안전점검원의 업무 특성을 활용해 범죄정보를 사전에 파악하고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삼천리, 인천도시가스, 인천지방경찰청은 ▲여성 도시가스 안전점검원에 대한 사전 보호체계 구축 ▲안전점검원을 통한 상시 범죄 모니터링 및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경찰 출동 연계 ▲지속적인 치안 취약지역 발굴 및 환경 개선 등에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천광역시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삼천리와 인천도시가스는 인천지방경찰청으로부터 전문적인 범죄예방 교육과 치안 불안지역 및 성범죄 정보를 제공받아 안전한 업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인천지방경찰청은 지역사회 구석구석을 방문하는 삼천리와 인천도시가스 안전점검원을 통해 범죄정보를 수집하고 치안 불안지역에 대한 제보를 접수해 경찰 치안활동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유재권 삼천리 대표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삼천리는 인천 시민의 안전한 도시가스 사용 환경 조성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치안 강화에 적극 협력하며 인천 시민의 안전지킴이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는 철저한 안전보건경영 체계를 구축해 도시가스 업계 안전관리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최근 여성 안전점검원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예방하고자 ▲모바일 긴급구호 장비 지급 ▲성범죄자 및 특이세대 정보 등록·관리 ▲특이세대 남성 안전점검원 방문 및 업무 수행 ▲성범죄 대응 매뉴얼 제작 및 교육 시행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모든 사고는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는 사전관리 정신을 바탕으로 도시가스 현장 최접점에서 일하는 안전점검원들의 근로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