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임대주택의 가스안전까지 세심한 관리
삼천리, 임대주택의 가스안전까지 세심한 관리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9.10.0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매입 임대주택 안전관리자 대상 가스안전 특별교육 실시
삼천리가 LH 매입 임대주택 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가스안전 특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삼천리가 LH 매입 임대주택 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가스안전 특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가 9월 26일, 경기도 오산시 기술연구소에서 LH 매입 임대주택 안전관리자 20명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LH가 매입하여 관리하는 임대주택 안전관리자의 기초 안전관리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도시가스 공급체계 ▲사용자시설 안전점검 항목 및 점검 방법 ▲연소기 종류와 설치 및 점검방법 등에 대한 강의로 이뤄졌다.

가스시설 관리 및 안전점검에 대한 기초이론과 사례를 접목한 교육을 통해 안전관리자들은 실질적인 임대주택 가스시설 관리·감독 능력을 갖추고 가스사고를 예방하는 임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삼천리와 LH 경기지역본부는 지난 9월 6일, ‘가스안전 취약계층 화재 및 사고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해 안전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가스타이머콕 설치, 특별 안전점검 실시, 안전 위해요인 발굴 및 개선, 임대주택 안전관리자 안전교육 등에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이번 교육 역시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를 증진하고 가스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실시됐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으로서 업계를 선도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도시가스 시설 안전점검 및 부적합사항 개선, 안전관리자 특별교육 등을 지속 확대해 소외계층이 안심하고 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