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민간영업지원단 발족··· 사회적기업 지원
중부발전, 민간영업지원단 발족··· 사회적기업 지원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9.1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직자 관계망 활용해 판매채널 확보
대기업 연계 민간판로 개척활동 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 및 판로확보를 위해 참가자들이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 및 판로확보를 위해 참가자들이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사회적경제기업이 직면한 ▲광고비 부족 ▲취약한 영업망 ▲판로개척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민간기업 수요처를 발굴하기 위해 민간영업지원단(Social Promotor)을 발족한다고 밝혔다.

민간영업지원단은 사회적(Social)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전문가(Promotor)를 결합한 말이다. 사회적경제기업 우수상품 홍보 및 마케팅 촉진을 위해 위촉된 퇴직 전문가 그룹이다.

지금까지는 사회적기업 상품 구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지자체 중심의 공공구매 제도와 지원이 중심이었다. 하지만 중부발전은 공공기관 최초로 대기업 퇴직시니어의 관계망을 활용해 판매채널을 확보하고 대기업 연계 민간판로 개척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부발전은 지난 5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부발전은 사회적경제기업이 제품판매 활성화 및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5060 신중년 세대는 사회적경제 분야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커리어 전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본 사업을 시작했다.

민간영업지원단 소속 전문가들은 지난 8월 28일 고려대학교에서 역량강화교육을 수료했다. 9월 6일에는 서울 혁신센터에서 마케팅전략 및 전략적 타깃고객(대기업) 설정을 위한 심층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들은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판로개척을 위한 사전교육을 모두 마치고 올해 12월까지 민간영업지원단 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중부발전은 사회적경제를 지원하기 위한 전담부서를 설치하고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적경제 육성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이어 공공부문의 적극적인 역할로 다양한 사회문제를 사회적경제를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전 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