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수출지원포털 모바일웹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선보여
한전, 수출지원포털 모바일웹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선보여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9.09.1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분야 해외시장동향 및 수출관련정보 신속공유··· 정보 이용 편의성 향상
한전의 모바일 Web(왼쪽) 및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오른쪽) 메인 화면
한전의 모바일 Web(왼쪽) 및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오른쪽) 메인 화면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력(사장 김종갑)은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는 'KEPCO 수출지원포털'의 모바일 웹사이트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9월 16일 동시 오픈했다.

'KEPCO 수출지원포털'은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전력분야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전력기자재 시장동향과 입찰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이번에 모바일웹과 메신저 서비스를 함께 선보인 것은 그동안 PC로만 정보에 접근했던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라고 한전 관계자는 설명했다.

모바일 웹사이트는 그동안 이용 빈도가 가장 높았던 5개 분야(해외시장동향, 실시간입찰정보, 수출지원사업공고, 공지사항, 제품소개)와 올해 11월 시행하는 BIXPO 연결 메뉴까지 총 6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모바일 메신저로 최신 수출정보를 신속히 제공하는 서비스다.

친구찾기에서 ‘KEPCO 수출지원포털’을 검색해 ‘친구등록’을 누르면 완료되며, 사이트(http://export.kepco.co.kr)를 직접 찾아가야 했던 기존의 번거로움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픈 기념으로 ‘친구추가’와 ‘응원 댓글‘ 이벤트를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9월 27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