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스랩, 유럽 풍력시장 진출 본격화
니어스랩, 유럽 풍력시장 진출 본격화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9.1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줌 윈드 2019 참가··· 풍력 안전점검 자동화 솔루션 공개
니어스랩 로고
니어스랩 로고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안전점검 자동화 드론 개발사인 니어스랩(대표이사 최재혁)이 자율비행 드론을 활용한 풍력발전시스템 안전점검 서비스로 유럽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국, 일본,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 현지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니어스랩은 9월 10~13일 독일 후줌에서 열린 ‘후줌 윈드 2019(HUSUM WIND 2019)’에 참가했다. 이어 풍력발전시스템 안전점검 자동화 솔루션을 유럽에 처음 공개했다.

후줌 윈드는 유럽 풍력발전 전시회 및 컨퍼런스의 메카인 독일 후줌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풍력 박람회 중 하나다. 세계 유수의 풍력발전단지 건설업체, 에너지 발전사, 터빈 제조업체 등 약 600개의 글로벌 기업이 대거 참여한다.

독일 드론 전문매체인 드론스 매거진(Drones Magazin)은 꼭 방문해야 하는 풍력발전시스템 안전점검 기업 중 하나로 니어스랩을 선정했다.

최재혁 니어스랩 대표는 “유럽 현지 풍력산업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유럽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입증했다”며 “니어스랩이 풍력 발전산업의 선두주자인 유럽으로까지 영역을 넓히며 우리 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니어스랩은 국내 최초로 드론에 딥러닝 기술을 적용해 산업 현장의 안전점검을 시행함으로써 시설물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니어스랩은 풍력발전시스템에서부터 교량, 댐 등 다양한 산업 시설물 안전점검으로 사업 범위를 넓혔다. 동시에 미국, 태국, 일본 등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