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줌, 국내 최초 태양광 발전량 API 서비스 오픈
해줌, 국내 최초 태양광 발전량 API 서비스 오픈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9.09.1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중개사업 위한 1시간, 1일 후 발전량 데이터 제공
소규모 전력중개사업자 예측 정산금 수익성 증대 기여
해줌 태양광 발전량 예측 API 서비스 공식 홈페이지.
해줌 태양광 발전량 예측 API 서비스 공식 홈페이지.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태양광 IT기업 해줌(대표 권오현)은 해줌의 특허기술인 발전량 예측 기술을 API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9월 9일 밝혔다.

태양광 발전량 예측 기술은 각종 기상조건 및 태양광 발전소 고유정보를 통해 미래 발전량을 예측하는 기술이다.

이는 재생에너지의 문제점으로 꼽히는 간헐성을 가장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다.

해줌은 발전량 예측 기술을 국내 최초 정식 API 서비스로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1시간, 1일 후의 태양광 발전량을 예측해 API 형태로 제공, 태양광 관련 수익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해줌 발전량 예측 기술은 해줌이 자체적으로 시공한 전국 2,800여개의 태양광 발전소 데이터와 실시간 인공위성 영상 데이터를 통해 학습된 알고리즘, 그리고 수치예보모델을 통해 발전량 예측을 수행한다.

이 기술은 올해 8월 전력거래소가 주최한 제1회 발전량 예측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해줌 태양광 발전량 예측 API는 ▲발전량 예측입찰 서비스를 제공해 수익 정산금을 높이고 싶은 전력중개사업자 ▲소규모 전력중개사업을 통해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개인 발전사업자 ▲EMS 등 통합 에너지 플랫폼 제공자 ▲미래 예측 발전량 데이터가 필요한 기업 또는 기관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해줌 발전량 예측 API기술은  https://www.haezoom.io/api 에서 오픈 베타 기간 동안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