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중장년 세대 재도약 발판 제공
중부발전, 중장년 세대 재도약 발판 제공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9.0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Restart-Up 4.5 프로젝트 창업 콘테스트 개최
‘2019 Restart-Up 4.5 프로젝트 창업 콘테스트’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 Restart-Up 4.5 프로젝트 창업 콘테스트’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9월 5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2019 Restart-Up 4.5 프로젝트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 경험이 풍부한 중장년 세대가 실패를 딛고 재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고 민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열렸다.

올해 6월부터 2개월간 창업 공모를 통해 총 138개팀이 지원했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1차로 선발된 지원자 20명에게는 창업스쿨을 개최해 전문컨설팅을 제공했다. 행사를 통해 선발된 최종 15개의 창업 아이템은 창업전문가가 투입돼 사업화가 가능하도록 지원된다.

창업 콘테스트는 총 5억원의 사업화 자금지원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의 중심축을 담당하는 4050세대가 재창업을 통해 제2의 벤처신화를 이끌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육성함으로써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최종 선발된 창업 아이템은 창업기업 육성 전문기관과 협업해 창업기획부터 세계시장 진출까지 전 과정을 맞춤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창업 때까지 창업공간 제공, 밀착 멘토링, 각종 행정·법률·지식서비스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창업 이후에는 중부발전의 상생협력 중소기업으로 등재돼 창업기반 마련을 위한 여러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매년 세대별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사업화 아이템을 발굴·육성할 것”이라며 “이를 민간 일자리 창출과 연계하는 동반성장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