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방사선보건원, 2019 K-걸스데이 열어
한수원 방사선보건원, 2019 K-걸스데이 열어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9.09.0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과학인 육성··· 방사선 생명과학 실습 참여
‘2019년 K-걸스데이(K-Girls’ Day)’ 행사 관계자 및 참여 여학생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19년 K-걸스데이(K-Girls’ Day)’ 행사 관계자 및 참여 여학생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방사선보건원(원장 이레나)이 9월 6일 서울 도봉구 쌍문동 방사선보건원 사옥에서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여자고등학교 여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여성 과학인 육성을 위한 ‘2019년 K-걸스데이(K-Girls’ Day)’ 행사를 진행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K-걸스데이는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를 맞았다.

이 행사는 여학생들에게 각종 기술혁신 현장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과학기술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미래 여성 R&D 인력으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행사에서는 이레나 원장의 ‘이공계 여성 과학자들의 활약상’에 대한 특강과 방사선보건원내 주요 시설 견학에 이어 저선량방사선 인체영향 연구관련 세포 배양법 실험, 방사선량 측정 실험과 전신계측 체험실습 등 영역별 방사선체험실습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방사선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방사선 과학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가 수행되는 것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돼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레나 방사선보건원장은 “여학생들이 과학에 대해 막연히 갖는 어려움을 깨고 이공계 분야에서 활발히 활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