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19년 협력연구개발사업 협약 체결
한전KDN, ‘19년 협력연구개발사업 협약 체결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9.08.3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컨버젼·에이치투 2개사에 약 4억8,000만원 지원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위한 기술협력 및 공동 연구개발 추진
한전KDN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아이티컨버젼, 에이치투 2개사와 8월 28일 ‘2019년도 협력연구개발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한전KDN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아이티컨버젼, 에이치투 2개사와 8월 28일 ‘2019년도 협력연구개발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전력ICT 전문 공기업인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아이티컨버젼, 에이치투 2개사에게 연구개발 자금 약 4억8,000만원을 지원하는 ‘2019년도 협력연구개발사업 협약’을 8월 2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체결된 ‘19년도 협력연구개발사업은 ‘병해충 인공지능 진단예측플랫폼 및 진단장치 개발’ 및 ‘바냐듐 레독스 흐름전지 ESS 구축을 위한 저비용의 12Kw 고출력 밀도 스택 및 35Kw급 스택 모듈 개발’ 2건이다.

아이티컨버젼의 ‘병해충 인공지능 진단예측플랫폼 및 진단장치 개발’은 인공지능 병해충 진단 플랫폼을 구축해 병해충을 진단장치를 통해 조기 방제함으로써 농가 생산량을 증대시킨다.

이를 통해 한전KDN은 스마트팜 분야 핵심 기술 확보 및 신규 사업 진출을, 중소기업은 5년간 총 92억원 이상의 사업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에이치투의 ‘바냐듐 레독스 흐름전지 ESS 구축을 위한 저비용의 12Kw 고출력 밀도 스택 및 35Kw급 스택 모듈 개발’은 새롭게 개발된 2차전지의 한 종류로, 기존에 많이 사용되는 리튬전지와 달리 평균 20년의 긴 수명과 산업용 대용량 개발이 가능하다.

또 폭발 위험이 없고 재활용이 가능하다.

향후 3건 이상의 특허 획득 및 성과물의 국내외 사업화를 통해 개발 종료 후 3년간 약 2,000억원의 매출 창출을 예상하고 있다.

한전KDN은 현재 협력연구개발사업 이외에도 중소기업 ICT직무교육, 협력사 장기재직 근속 포상, 에너지ICT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창업경영자금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전KDN은 정부의 동반성장 정책에도 적극 부응하고자 이번에 선정된 협력 연구개발사업 2건 모두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성과공유과제로도 등록해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