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국제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부산광역시, 국제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8.2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팀에게 핀란드 슬러시 참가기회 제공
9월 6~7일 송상현 광장에서 경진대회 실시
제5회 부산 국제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안내 포스터
제5회 부산 국제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안내 포스터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참신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의 축제 ‘부산 국제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9월 6~7일 송상현 광장에서 열린다.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8월 2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과 부경대학교가 주관한다. 올해 5회째인 부산 국제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창업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알리고 도전적인 창업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전국의 고등학생과 대학생(대학원생 및 외국인 포함)을 대상으로 한 올해 행사는 ‘세계를 향한 도전, 꿈을 향한 열정’을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해커톤 방식의 창업아이디어 경연 ▲선배 창업가 특강 ▲공연 등 각종 부대행사가 어우러진 축제 형태로 열린다.

경진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8월 25일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onoffmix.com/event/189807)에서 신청하면 된다. 단체는 최대 4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고등학생은 학교장 추천서를 첨부해야 한다.

최우수 1팀에게는 부산광역시장상과 함께 올해 11월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스타트업 페스티벌인 슬러시(SLUSH)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입상팀과 개인 시상자에게는 총 2,700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부산시에서 주관하는 각종 창업지원 시책 참여시 우대한다.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은 청년들의 에너지 분야 창업 아이디어에 대한 멘토 역할을 담당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우수 창업 아이디어에 대해 사장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회에선 모든 참가자에게 사전 온라인 및 현장 멘토링을 제공한다.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제안서로 작성하게 하는 등 대회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 특히 1인 크리에이터들이 대회기간 동안 함께 하면서 대회 진행과정을 라이브로 방송하는 등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본부(051-600-1866)나 대회 사무국(startupidea2019@naver.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