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5대 혁신활동 독려 캠페인 시행
동서발전, 5대 혁신활동 독려 캠페인 시행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8.1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관행 개선·워라밸 실현 위해 실시
한국동서발전 직원들이 기업문화 개선을 위해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직원들이 기업문화 개선을 위해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8월 19일 본사 및 각 사업소 구내식당 앞에서 ‘High Five(하이파이브) 하시죠!’ 캠페인을 시행했다.

캠페인에 사용된 하이파이브는 5가지 혁신활동과 손바닥 높이 들어 마주치기의 중의적 표현이다. 조직 구성원 모두가 혁신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기업 문화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캠페인은 지난해 4월 도입한 리스펙트(RESPECT) 7 정착을 위해 5대 혁신활동을 선정하고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리스펙트 7은 혁신(Renovation), 윤리(Ethics),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자부심(Pride), 공정(Equality), 배려(Care), 신뢰·화합(Truth)이라는 범주로 구성된 동서발전 고유의 기업문화 추진체계다.

5대 혁신활동으로는 수요 가정의 날, PC Off제, 집중 업무시간 준수, 연차휴가·유연근무 활성화가 선정됐다.

이날 행사는 점심식사를 위해 구내식당을 방문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5대 혁신활동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담은 피켓을 선보였다. 또한 손바닥 모양 피켓으로 하이파이브를 하며 의지를 다졌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올바른 기업문화를 정립하는 일이 곧 회사의 경쟁력을 키우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일과 삶의 균형을 실현해나갈 수 있는 기업문화 혁신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