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신규 R&D과제 수행기관 공모
서부발전, 신규 R&D과제 수행기관 공모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8.1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소 현안문제 해결 위해 실시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8월 16일 ‘2020년 시행 신규 R&D과제 수행기관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핵심기술 개발 ▲발전소 현안문제 해결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는 서부발전이 사내 직원과 산·학·연·기업 등을 대상으로 신규 추진 R&D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면밀한 사전검토와 과제기획을 통해 2020년에 수행하게 될 연구과제 32건을 발굴해 추진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진행됐다.

R&D과제 수행기관은 공모를 통해 제출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서류평가와 실태조사를 한 뒤 연구개발위원회에서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8월 14일부터 9월 10일까지다. 세부적인 사항은 서부발전 홈페이지(www.iwest.co.kr),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부발전은 지난해 김병숙 사장 취임 직후 국산화부와 기술사업화실을 신설해 전체 산하 발전소를 대상으로 외산 기자재 국산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기술개발제품 실증지원 테스트베드 제공 ▲실증성공 제품 판로지원 ▲국산화 도전실패 책임 면책제도 운영 등 실효적인 R&D 지원이 이뤄지도록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