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온실가스 외부감축 사업 설명회 개최
중부발전, 온실가스 외부감축 사업 설명회 개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8.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공사와 함께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 주력
온실가스 외부감축 사업 설명회 모습
온실가스 외부감축 사업 설명회 모습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과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8월 12일 용인석화화훼유통센터에서 용인 안스리움 작목반 20농가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외부감축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농촌지역 지열 히트펌프 등 에너지절감 사업을 온실가스 외부감축사업으로 등록해 농촌지역 추가소득 창출 및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달성하고자 시행했다.

중부발전은 농가의 저탄소 농업기술 도입, 외부사업 등록 행정비용 및 온실가스 감축량에 대한 구매계획을 설명했다. 농어촌공사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기술지원, 외부사업 등록을 위한 데이터 관리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이미 에너지절감 설비를 도입했지만 온실가스 외부사업 제도에 대한 인식부족 등으로 외부사업을 등록하지 못했던 농가를 대상으로 외부감축 사업 등록, 온실가스 배출권을 확보할 수 있는 원스톱서비스 방안에 대해 안내했다.

중부발전과 농어촌공사는 외부사업 등록 농가 확대를 통해 매년 1만톤의 온실가스 감축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농가는 약 2억5,000만원의 추가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추가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농촌지역도 온실가스 감축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농어촌 지역과 공생할 수 있는 공유가치 실현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