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서부발전,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8.13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안전 최우선하는 운영기반 마련
한국서부발전이 획득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서
한국서부발전이 획득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서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8월 12일 태안 본사를 비롯해 태안, 평택, 서인천, 군산 등 산하 모든 사업장이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45001 인증은 작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예방·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게 부여하는 안전보건인증이다. 지난 3월 19일 정부는 공공기관 작업장 안전강화 대책을 발표하면서 공공기관의 도입을 적극적으로 강조한 바 있다.

지난해 예기치 못한 안전사고 이후 서부발전은 안전관리 강화방안으로 ▲작업장 위해요소 개선 ▲안전경영체계 구축 ▲원청으로서의 책임 강화 ▲안전 인식·문화개선 등 4대 분야 12대 중점추진 과제를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인증 받은 ISO45001 역시 중점추진 과제 일환으로 시행된 것이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지난 4월 CEO-노조위원장 합동 안전 최우선 경영가치 선포 이후 안전의식 정착, 시스템 혁신, 협력사와의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노력한 점 등이 이번 인증 획득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협력사를 포함해 서부발전에서 일하는 모든 근로자가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