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농아인협회에 공기청정기 기증
서부발전, 농아인협회에 공기청정기 기증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8.1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미래인재 양성·삶의 질 향상 연계
이상현 한국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이 농아인협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상현 한국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이 농아인협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8월 12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남농아인협회 태안군지회와 함께 농아인협회에 공기청정기 105대를 기증했다.

이 공기청정기는 서부 위피스쿨 5기 참가자들이 위피스쿨 운영기간인 2.5주간 직접 조립해 완성한 DIY형 공기청정기다. 농아인 가족 구성원 모두가 간단히 작동할 수 있도록 공기청정 성능을 극대화해 조립했다. 농아인 가족 수를 고려해 각 방에 놓을 수 있도록 1~2개씩 전달했다.

이상현 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은 “서부발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프로그램인 서부 위피스쿨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몸소 나눔을 실천하고 체험하고자 정성껏 만든 공기청정기가 지역 어르신들을 포함한 환경취약계층의 삶의 질 개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부발전은 청소년 대상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취약계층 나눔 행사를 연계해 시행하는 형태의 사회적 가치 실현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