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신한대학교와 신재생에너지센터 구축 사업 업무협약 체결
한전KDN, 신한대학교와 신재생에너지센터 구축 사업 업무협약 체결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9.08.0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캠퍼스 에너지 자립화 추진 및 산학연 기술 공유
한전KDN은 8월 1일 신한대학교와 신재생에너지 사업추진 및 산학연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전KDN은 8월 1일 신한대학교와 신재생에너지 사업추진 및 산학연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인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8월 1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신한대학교와 신재생에너지 사업추진 및 산학연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전KDN은 캠퍼스 에너지 자립화를 위한 사업모델과 신재생에너지센터 구축을 위한 기술지원 및 협력을 맡게 된다.

한전KDN은 신한대학교와 경기북부 산학연 기반의 신재생에너지센터 구축을 위한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태양광, ESS 등을 활용한 신한대학교의 에너지 자립화시스템을 구축하며 교내 부지를 활용한 연료전지발전소 구축사업도 함께 추진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한전KDN과 신한대는 204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비중 30%이상 달성을 위한 정부정책과 경기도 북부 에너지클러스터 조성사업에 적극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성철 한전KDN 사장은 “정부의 친환경 에너지 정책에 적극 기여하고,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기여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한전KDN과 교육기관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모범적인 사업 협력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지난 5월 한전, 전남대학교와 함께 스마트에너지 캠퍼스 프로젝트를 공동연구과제로 대학 캠퍼스 내 에너지 운영 효율향상을 위한 사업을 진행했으며, 신재생 에너지 기반 자립 사업과 관련해 국내 진도군 가사도, 거차도, 여수시 하화도 등 도서지역과 캐나다 온타리오주에 MG-EMS(Micro Grid- Energy Management System)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