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대학생 취업역량 강화 지원
서부발전, 대학생 취업역량 강화 지원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7.2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역량 강화 위한 기업탐방 행사 개최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7월 25일 충청남도 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탐방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부발전과 충청남도 경제진흥원이 함께 추진하는 2019년 충남 강소기업 분석경진대회에 참가한 도내 대학생들의 취업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서부발전은 이날 지역 대학생들을 위해 태안 본사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또한 서부발전 신입 직원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제공하는 등 실용적인 취업정보를 전달했다.

본사에서 채용설명회를 마친 후 서부발전은 태안발전본부로 참가 학생들을 이동시켜 주요 발전설비에 대해 견학하도록 했다.

서부발전은 이번 행사에 참가한 대학생들에게 기업분석활동, PT교육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서부발전은 최근 2019년 하계 체험형 인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면접요령 등에 대한 교육은 물론 발전분야에 대한 직무교육을 시행하는 등 직장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에 진행된 체험형 인턴 프로그램은 전체 채용인원의 60%인 33명을 지역인재로 우선 채용해 태안지역 인재들에게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올해 하반기에도 지속해서 동일한 인턴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도내 중소기업 홍보와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9년 충남 강소기업 분석경진대회 참가 대학생들이 서부발전 태안 본사에서 채용설명회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년 충남 강소기업 분석경진대회 참가 대학생들이 서부발전 태안 본사에서 채용설명회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