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전력수급 비상 모의훈련 시행
남부발전, 전력수급 비상 모의훈련 시행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7.2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 비상상황 전파 등 실제처럼 훈련 실시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은 7월 22일 본사 및 전 사업소에서 여름철 전력수급 비상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모의훈련에선 이상 고온에 의한 전력수요 급증, 대용량 발전기 불시고장 등 전력수급 위기상황을 가정했다. 남부발전은 관심·주의·경계·심각 단계별 경보 전파, 조치사항 신속 이행 등 전반적인 대응체계를 실제와 같이 점검했다.

이날 오후 3시 전력수요 급증으로 예비력이 400만kW 이하로 떨어지며 전력수급 ‘관심’ 경보 발령을 시작으로 3시 45분 예비력이 100만kW 이하로 떨어지는 ‘심각’ 단계까지 전 상황별 대응훈련을 시행했다.

특히 전력수급 비상경보 발령시 SMS·안내방송 등을 통한 신속한 비상상황 전파, 소내 전력 최소화를 통한 공급능력 확보 등 단계별 조치사항 이행 등이 실제와 같은 긴장감 속에 이뤄졌다.

윤진영 남부발전 발전처장은 “긴장감을 갖고 반복훈련을 통해 여름철 이상고온 및 발전기 고장 등 수급 비상상황에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며 모의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이번 전력수급 비상 모의훈련 시행을 통해 언제 찾아올지 모를 전력수급 위기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전사적인 대응체계를 재점검했다.

또한 ‘올 여름철 전력수급 안정운영은 우리가 책임지겠다’는 각오로 전력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국남부발전 본사 전력수급 비상상황실에서 비상 단계별 발령 전파 및 조치사항을 확인하는 모습
한국남부발전 본사 전력수급 비상상황실에서 비상 단계별 발령 전파 및 조치사항을 확인하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