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전지점 관계자는 “One-stop 서비스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그동안 분리되어 있던 요금상담, 요금수납 및 전기사용에 관한 각종 민원 업무를 한자리에서 처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담당직원들의 Multi-Player화를 통해 민원인이 담당창구를 찾는 불편을 방지하고 고객 대기시간을 단축시켰다”고 말했다.
동대전지점은 이를 위해 올해 초부터 다양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담당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했으며, 지난달 30일 분리되어 있던 요금 및 종합봉사실 창구를 통합하고 창구데스크를 낮춰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어 응대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민원창구환경을 조성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행정정보 공유제도를 활용해 민원인이 민원 종류별로 해당 기관을 돌며 발급받아 제출했던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등 각종 서류를 생략하고, 민원창구에서 즉시 열람해 제출 서류를 간소화하고 있다.
한편 동대전지점은 앞으로도 창구직원들의 내부교육을 강화해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발굴해 운영하는 ‘역지사지’의 서비스 혁신을 계속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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