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제2기 시민참여혁신단 발족
동서발전, 제2기 시민참여혁신단 발족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7.1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체감형 혁신성과 창출 가속화
장재혁 한국동서발전 사회적가치추진실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 등 참석자들이 제2기 시민참여혁신단 발대식을 기념하고 있다.
장재혁 한국동서발전 사회적가치추진실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 등 참석자들이 제2기 시민참여혁신단 발대식을 기념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7월 18일 울산 본사에서 제2기 한국동서발전 시민참여혁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동서발전 시민참여혁신단은 정부혁신 비전인 ‘국민이 주인인 정부’ 달성을 위해 국민이 직접 혁신활동에 참여하는 기구다. 지난해 7월 제1기 발족 이후 올해 제2기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이번에 발족하는 제2기 동서발전 시민참여혁신단은 지역시민 등 외부위원 10명과 내부위원 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에선 ▲신임위원 소개 및 위촉장 수여 ▲시민참여혁신단 역할 및 향후 활동계획 설명 ▲1기 혁신단 성과 및 활동에 대한 피드백 ▲정부 혁신방향 이해 및 동서발전 혁신추진계획에 대해 공유했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혁신 정책들에 대한 국민 수용성 제고 ▲안전·환경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지역과의 상생 사업 등을 통해 사회적 인식 변화를 확산·선도하기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또한 급변하고 있는 에너지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달성할 수 있는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 필요성을 강조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2기 혁신단 활동을 통해 1기 혁신단으로부터 이어지는 사업들을 고도화하고 포용성 강화, 경제활력 제고, 적극 행정 확산 등 새롭게 반영된 정부 혁신과제에 대해서도 실행력을 제고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 촉진과 기관 혁신을 통한 국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