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지역인재 양성 위해 상호협력
동서발전, 지역인재 양성 위해 상호협력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7.1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작회사 태백가덕산풍력발전 통해 장학금 전달
홍동표 태백가덕산풍력발전 대표(오른쪽)와 류태호 태백시장(왼쪽)이 장학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동표 태백가덕산풍력발전 대표(오른쪽)와 류태호 태백시장(왼쪽)이 장학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태백가덕산풍력발전(대표 홍동표)은 7월 18일 강원도 태백시청에서 태백시민 향토장학회에 장학금 3억원을 전달했다. 태백가덕산풍력발전은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 강원도 등이 합작 설립한 기업이다.

이번 장학금은 사회적 책임이행 및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태백시 260여 명의 중·고교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동서발전은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발전소 준공 후에도 장학금 지원제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현장 체험학습 기회를 지역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풍력발전소 견학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마련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다.

홍동표 태백가덕산풍력발전 대표는 “발전소 건설이 원활하게 추진되고 있는 것은 지역주민들의 지지와 격려 덕분”이라며 “이에 보답하고자 장학금 전달을 결정했고 본 장학금 전달 이후에도 발전소 주변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계속해서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 5월 강원도, 태백시 원동마을과 함께 ‘기업참여 미래 숲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역주민에게 녹색 공간을 제공하는 등 주민과의 상생협력 실천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