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2019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 개최
동서발전, 2019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 개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7.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소재 9개 공공기관과 공동 추진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7월 10일 울산 본사에서 2019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5G+ 초연결사회 정보보호, 우리가 선도한다’를 주제로 열렸다.

이날 기념식은 울산광역시교육청, 근로복지공단, 한국석유공사,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항만공사,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울산경제진흥원 등 울산광역시 소재 9개 공공기관과 공동 개최했다.

동서발전은 기념식에 앞서 정보보안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기념식에선 개인정보 유출사고 사례 및 대응방안, 4차 산업혁명 시대 제어시스템 사이버 보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지역 공공기관 간 협업을 활성화해 최신정보 공유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인근 공공기관이 함께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국가 정보보호 역량 강화 및 정보보호 생활화 촉진에 기여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2015년부터 매년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인근 공공기관 공동 개최를 통해 마련한 정보보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음 연도에는 더욱 내실 있는 행사를 개최할 방침이다.

한국동서발전 2019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에서 기관별 대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2019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에서 기관별 대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