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 부부들 위한 ‘감동 리얼 스토리’
이 시대 부부들 위한 ‘감동 리얼 스토리’
  • 신선경 기자
  • 승인 2008.12.1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책 지금 읽어라] 부부로 산다는 것

‘부부로 산다는 것’은 우리 곁에서 부부로 살아가는 이들의 소중한 이야기를 통해 부부로 산다는 것의 참의미를 깨닫게 해주는 고마운 책이다.

‘부부로 산다는 것’은 ‘MBC 라디오 여성시대’에 그동안 청취자들이 보낸 수많은 사연들 중에서 부부의 이야기를 다룬 글들만을 모아 엮은 것이다.

소중한 나만의 인연과 평생 함께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매일매일이 축복이어야 할 부부생활. 하지만 현실이 늘 그런 것만은 아니다. 이 책에 담긴 이 시대 부부들의 이야기들을 읽다 보면 부부 간의 진정한 행복이란 어떤 것인지, 어떻게 하면 진정으로 사랑하며 살 수 있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부부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는 이들에게…

가족이라는 말로 오랜 세월 함께 살아온 부부, 이제 막 부부의 길을 걷게 된 이들을 위한 이 시대 부부들의 진심어린 이야기 그리고 이 세상에서 부부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위로와 화해의 메시지.

“왜 우린 같이 살아가는 걸까?”
“부부는 사랑해서 그렇게 죽도록 미워하는 걸까?”
“왜 우린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고 믿지 못할까?”

결혼하는 커플 수만큼 이혼하는 커플들이 늘어나는 요즘. 부부들이 겪고 있는 아픔과 시련은 무엇으로 극복해야 할까? 절실했던 두 사람의 사랑이 결혼 후 일상과 현실에 파묻히면서 서로에게 상처와 미움을 남기고, 끝내는 서로를 증오하며 남이 되어버리는 현실. 꿈꿔왔던 행복보단 가슴 아픈 시련으로 힘들어 하는 이 시대 부부들에게 이 책에 담긴 50가지 감동 실화는 그들이 꿈꿔왔던 사랑과 행복을 되찾을 수 있는 힘을 전해줄 것이다.   

부부로 산다는 것은 달콤한 행복만을 좇아갈 수는 없는 것. 수많은 갈등과 고민, 역경을 넘어 서로 존재의 근거가 돼주는 일일 것이다.


‘희망 바이러스’에 나도 모르게 감염돼봄직

저자는 이 세상에서 행복한 부부로 살아가기 위해, 곁에 있는 이와 진정 사랑하며 살아가기 위해 당신의 마음속에 갖춰야 할 몇 가지에 대해 조언했다.
- 기댈 수 있는 어깨가 돼주는 배려
- 원하는 사람이 돼주는 기쁨
- 끊임없이 서로를 재발견하는 열정
- 작은 행복을 찾아나서는 여유
- 꿈을 함께 이뤄가는 행복

‘부부로 산다는 것’은 결론적으로 혼자 사는 외로운 자유보다, 둘이 함께 토닥거리며 부대끼며 사는 것이다. 이 책은 사실상 평화를 생경하게 그려내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과 수십 년을 함께 살면서 누구나 느낄 수밖에 없는 갈등과 갈증, 그리고 추억과 소망, 또는 행복과 희망에 관한 갈구를 고스란히 우리들 가슴에 전해준다.

책을 읽다 보면 ‘작은 행복과 깨달음이 이런 화사한 삶을 만들어주는구나’ 하는 ‘희망 바이러스’에 나도 모르게 감염된다.  
 
지은이 최정미 외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쪽수 230쪽  가격 8,8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