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위피스쿨 5기 멘토 발대식 개최
서부발전, 위피스쿨 5기 멘토 발대식 개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7.0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학생 대상으로 사회공헌사업 추진
이상현 한국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 등 발대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상현 한국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 등 발대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7월 4일 서울 올림픽 파크텔에서 ‘2019년도 서부 위피스쿨 5기 멘토 발대식’을 개최했다.

2017년 시작한 서부 위피스쿨은 ‘어제의 배움으로 오늘을 나눕니다.’라는 표어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서부발전은 전국에서 선발된 우수한 대학생들을 멘토로 활용해 태안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실시한다. 이는 서부발전의 대표적인 교육 나눔 사회공헌사업이다.

2017년 이후 현재까지 총 80명의 멘토가 841명의 멘티에게 서부 위피스쿨을 통해 꿈과 희망을 심어줬다. 올해에는 학습지도 능력과 봉사 마인드를 갖춘 대학생 멘토 22명과 태안지역 초·중·고 학생 멘티 222명이 선발됐다.

멘토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발대식 이후 현직 초·중등학교 교사, 예술고교 강사, 전문 퍼실리테이터 등으로 구성된 교육분야 우수 강사진으로부터 3박 4일간 사전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이번 서부 위피스쿨 5기는 7월 29일부터 8월 14일까지 태안지역 지정 학교에서 진행된다. 대학생 멘토에게는 장학사업 일환으로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상현 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은 “서부 위피스쿨이 태안지역 학생들의 학습, 진로, 성장에 길잡이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대학생 멘토에게도 교육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현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