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한전과 함께 협력사 판로개척 지원
남동발전, 한전과 함께 협력사 판로개척 지원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7.0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EN-KEPCO 협업 필리핀 발전소 수출상담회’ 개최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6월 24~28일까지 필리핀 일리한, 세부 발전소 현장에서 한국전력과 함께 ‘KOEN-KEPCO 협업 필리핀 발전소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지난해 12월 열린 동반성장 액션플랜 워크숍에서 중소협력사가 제안한 의견을 반영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해외 발전소 실무자와의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해 제품 실증적용 협의 및 활발한 구매상담이 이뤄지도록 돕고자 진행됐다.

대·중소기업 해외 동반진출 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고려엔지니어링 등 19개 중소협력사가 참여했다. 참여 기업들은 발전소 담당자를 대상으로 제품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이외에도 현지 전력시장 동향 및 입찰 유의사항에 대한 설명회가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협력사에게 동남아 전력시장 진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KOTRA 해외 거점지역 무역관 활용 수출상담회 지원 ▲수출멘토단 지원 ▲글로벌 마케팅 지원 ▲해외 플랜트 테스트베드 실증 등 중소협력사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주력하고 있다.

한국남동발전 및 중소협력사 관계자들이 현지 발전소 현장에서 수출상담을 진행하는 모습
한국남동발전 및 중소협력사 관계자들이 현지 발전소 현장에서 수출상담을 진행하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