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5사,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협의체 발족
발전5사,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협의체 발족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6.2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를 안전하게 잘 사용하는 나라’ 구현 다짐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안정적 전력공급을 선도하는 5개 발전공기업이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을 위해 협력한다.

한국남부발전 등 발전5사는 6월 19일 남부발전 부산 본사에서 ‘발전5사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협의체’를 발족했다. 발전5사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잘 사용하는 나라’ 구현을 위해 협업과제 발굴 및 추진에 적극 나선다.

이번 협의체는 유사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발전5사가 국민 수요가 높은 공공데이터의 적극 개방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해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공공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공모, 컨설팅 등 업(業) 특성에 부합하는 협업과제를 공동으로 발굴해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협의체 실무회의에선 활용성 높은 데이터로 개선하기 위한 품질개선 및 표준화 방안 수립 등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방안들이 논의됐다. 참여기관들은 각 기관별 주요 실행과제를 선정해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발전5사는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협의체 운영을 통해 기관 간 협업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발전5사 데이터를 활용한 우수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화 지원을 바탕으로 일자리 창출과 데이터 기반 혁신적 포용국가 구현을 위해 주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