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4년 연속 Top Performer 기업으로 선정
한화큐셀, 4년 연속 Top Performer 기업으로 선정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6.2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 기술로 모듈 출력 감소현상 방지
엄격한 테스트 거쳐 높은 안정성 제공
이승윤 한화큐셀 팀장(왼쪽)이 PVEL 관계자(오른쪽)로부터 ‘Top Performer’를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승윤 한화큐셀 팀장(왼쪽)이 PVEL 관계자(오른쪽)로부터 ‘Top Performer’를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화큐셀은 최근 DNV GL과 PVEL이 실시하는 모듈 신뢰성 평가(2019 PV Module Reliability Scorecard)에서 4년 연속 탑 퍼포머(Top Performer) 기업으로 선정됐다. 본 평가는 태양광 산업 내 가장 전문적이고 영향력 있는 지표 중 하나다. 한화큐셀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우수한 제품 품질과 신뢰성을 재입증했다.

모듈 신뢰성 평가시 -40°C의 저온과 85°C의 고온 등 극한의 실험조건에서 모듈 출력이 2% 이하로 감소한 경우 탑 퍼포머를 수여한다. 올해 평가에서 한화큐셀은 큐피크 듀오(Q.PEAK DUO) 모듈의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큐피크 듀오는 최고 출력이 420와트피크(Wp)에 달하는 고출력 태양광 모듈이다. 한화큐셀이 자랑하는 퀀텀 기술이 적용돼 태양광 제품의 출력을 저하시키는 각종 현상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제표준 품질 기준의 2~3배에 달하는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한화큐셀 Q.ANTUM(퀀텀) 셀 기술은 한화큐셀이 보유한 태양광 셀 기술이다. 셀 후면에 반사막을 삽입해 태양전지 효율을 높이는 퍼크(Passivated Emitter and Rear Cell) 기술에 한화큐셀의 여러 기술력을 접목시켜 차별성을 제공한다.

특히 태양광 셀의 출력 저하현상을 일으키는 요인들을 차단하는 Anti-PID, Anti-LID, Anti-LeTID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이 같은 기능과 함께 과열로 인한 화재를 방지하는 Hot Spot 방지 기능과 셀 생산과정을 추적해 클레임에 대응할 수 있는 셀 제조과정 추적 기능 Tra.Q도 제공한다.

큐피크 듀오의 제품 우수성은 이미 다수의 어워드 수상으로 입증된 바 있다. 큐피크 듀오는 2017년 영국 태양광 매체 솔라파워 매니지먼트 매거진이 태양광 제조 전 과정을 평가해 시상하는 ‘솔라파워 어워드 2017’을 수상했다.

지난해 6월에는 태양광 산업 내 최고 수준의 권위를 자랑하는 ‘인터솔라 어워드 2018’에서 태양광 모듈 중 유일하게 수상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글로벌 인증기관으로부터 받은 상은 한화큐셀의 제품 신뢰성과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한화큐셀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품질 개선을 통해 고객이익 향상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