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2019년도 하계 체험형 인턴 채용
서부발전, 2019년도 하계 체험형 인턴 채용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6.1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채용인원 별도 할당··· 6월 19일 접수 마감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나섰다. 서부발전은 6월 5일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2019년도 하계 체험형 인턴 채용’에 나설 예정이다.

서부발전은 사무, 발전 분야를 대상으로 총 10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그동안 어학점수, 학력 등 스펙(specification)에 관계없이 해당 분야 직무능력을 갖춘 인재라면 누구든지 전형에 응시할 수 있었다.

이번 채용에선 정부의 공공기관 본사 지방이전 정책에 따라 태안지역으로 이전한 서부발전의 본사와 태안발전본부에 지역인재 채용인원을 60% 별도 할당했다. 서부발전은 지역인재에게 체험형 인턴 참여 기회를 확대·제공할 계획이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하계 체험형 인턴 운영을 통해 취업 준비생들에게 발전산업 관련 기초교육은 물론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면접교육 등 취업역량강화교육에 비중을 둔 직장체험 기회를 제공해 이들의 향후 취업활동을 지원하는 것이 이번 채용의 주된 취지”라고 설명했다.

지원서 접수는 6월 19일 오후 1시에 마감된다. 이후 서류전형만으로 선발절차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해 지원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인턴기간은 7월 초에 시작해 8월말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부발전 홈페이지(www.iwes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하반기에도 비슷한 규모의 체험형 인턴 채용이 예정돼 있다. 보다 많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취업역량 강화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서부발전 태안 본사
한국서부발전 태안 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