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스랩, Plug and Play Japan 입성
니어스랩, Plug and Play Japan 입성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6.0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ll Batch 선정··· 3개월 간 프로그램 참가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산업용 자율비행 드론을 개발하는 니어스랩(대표 최재혁)이 일본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Plug and Play Japan 2019 Fall Batch’에 선정됐다.

니어스랩은 시설물 안전점검을 위한 자율비행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대형 발전사뿐만 아니라 일본, 북미 등 글로벌 기업에게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영광풍력발전단지 준공식에서 이낙연 총리에게 자율비행 드론을 소개한 바 있다.

Plug and Play는 혁신적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다. 2006년 설립된 이후 2,000개 이상의 기업을 육성하고 70억달러 이상의 자금 조달을 지원하고 있다. Plug and Play에서 투자한 스타트업은 Dropbox, PayPal, Vudu 등이 있다.

Plug and Play Japan은 2017년 설립된 일본 지사다. 매년 2회 3개월 동안 일본 국내외 스타트업을 위한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Plug and Play Japan 2019 Fall Batch에 선정된 스타트업들은 6월 4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3개월 간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이어 9월 19일 도쿄에서 열리는 엑스포 데이에서 성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최재혁 니어스랩 대표는 “J Power, 스미토모 상사 등 일본 굴지의 대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Plug and Play Japan을 통해 일본 시장에 한국의 자율비행 기술을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배치 기간 동안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하고 일본 내에서도 독보적인 자율비행 스타트업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Plug and Play Japan 니어스랩 발표 사진
Plug and Play Japan 니어스랩 발표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