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협력사 수주경쟁력 강화방안 공유
중부발전, 협력사 수주경쟁력 강화방안 공유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5.3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공기업협력본부서 계약교육 및 간담회 시행
5월 30일 한국중부발전이 15개 중소협력사와 함께 수주경쟁력 향상을 다짐하고 있다.
5월 30일 한국중부발전이 15개 중소협력사와 함께 수주경쟁력 향상을 다짐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5월 30일 한국발전공기업협력본부에서 15개 중소협력사 21명을 대상으로 ‘협력사 수주경쟁력 강화를 위한 계약교육 및 간담회’를 시행했다.

중부발전은 사전 설문조사와 의견수렴을 거쳐 맞춤형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이번 과정은 중부발전 중소협력사 경쟁력 향상을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 협력사 수주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협력사 애로사항 및 제도개선 의견 청취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공공기관 조달계약을 규율하는 국가계약법 뿐만 아니라 중부발전 계약제도의 이해, 중소기업 해외수출 사례, 청렴교육으로 구성됐다. 중부발전은 참석자들이 공공조달 및 수주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부발전은 지난해부터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교육 및 간담회를 시행했다. 2년간 총 37개사가 참여한 바 있다. 중부발전은 과정 종료 후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지속해서 교육·소통창구를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