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동해시에 장학금 5억원 기탁
LS전선, 동해시에 장학금 5억원 기탁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9.05.2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토 기업으로서 지역과 상생 발전
대학생 인턴십, 초등학생 과학교실 운영
명노현 LS전선 대표(오른쪽)이 심규언 동해시장(왼쪽)에게 장학금 5억원을 전달하고 있다.
명노현 LS전선 대표(오른쪽)이 심규언 동해시장(왼쪽)에게 장학금 5억원을 기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LS전선(대표 명노현)은 5월 29일 강원도 동해시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5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동해 사업장은 LS전선의 글로벌 사업의 핵심인 해저 케이블과 초고압 케이블의 산실”이라며, “향토 기업으로서 지역과 상생 발전하기 위해 장학금 기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LS전선은 2008년 동해시에 해저 케이블 공장을 건설하고, 이번 달 제2공장을 착공하는 등 4,000억원 이상의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LS전선 측은 북방경제권 협력과 남북경협의 중심지인 강원도에서 동해 사업장이 전초기지로서 제 역할을 다할수 있도록 육성하겠다는 입장이다.

LS전선은 직원들의 재능기부와 미래 인재 육성을 중심으로 지역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들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강원대학교와 MOU를 맺고 실무 교육과 채용시 가산점을 주는 ‘잡스쿨링’과 초등학생 대상의 과학교실인 ‘LS드림사이언스 클래스’ 등이 대표적이다. 

또, 직원들이 직접 사업장 인근 전통시장을 방문해 전기 안전을 점검하는 봉사 활동을 통해 사회 안전망 확충에도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